본문 바로가기
제로베이스UIUX스쿨/주차별 과제

[제로베이스UIUX] 3주차 과제

by 버걍 2022. 11. 16.

이번주는 프리스쿨 과제가 있긴 하지만 1, 2주차보다 과제양이 적다. 후딱 끝내고 못 들은 강의들 마저 들어야지ㅠ 외주 일하는 시간 제외하고 하루종일 이거만 하는데 생각보다 좀 빡빡하다.. 그래도 배워가는 과정이 즐거운 요즘이다!

 

그룹 프로젝트1 유저리서치

지난주에 시작한 그룹 프로젝트가 3주차에도 진행됐다. 이번주에는 유저리서치 결과보고서를 제출해야 되는데, 지난주에 진행한 UT와 인터뷰를 통해 인사이트를 뽑고 AS-IS 정의, 벤치마킹 조사, 퍼소나와 유저저니맵 작성, 해결할 문제정의(TO-BE)를 하면 된다. (그룹 프로젝트는 다른 게시글로 업로드를 해서 아래에 링크를 첨부했다)

 

 

배달의민족 UX·UI 개선 프로젝트 02_유저리서치 결과보고서

아래 링크는 지난주에 진행한 유저리서치 수행계획서이다. 2022.11.09 - [제로베이스UIUX스쿨/학습일지] - 배달의민족 UX·UI 개선 프로젝트 01_유저리서치 수행계획서 [제로베이스UIUX] 그룹프로젝트1

btty-designer.tistory.com

레퍼런스 분석

이번주는 레퍼런스 분석 과제로 스타벅스 앱을 분석했다. 존 야블론스키의 UX의 10가지 심리학에 대해 더 공부하고 싶어서 UX의 10가지 심리학을 중점으로 스타벅스 앱을 분석해봤다. (레퍼런스 분석도 다른 게시글로 업로드를 해서 아래에 링크를 첨부했다)

 

 

과연 스타벅스 앱에는 10가지 UX 심리학 법칙이 숨어 있을까요?

공간, 서비스 등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추는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하는 스타벅스. 앱을 통해서는 사용자에게 어떤 경험을 선사하는지 ‘10 Laws of UX’라는 UX의 10가지 심리학 법칙을 중심으로 분

btty-designer.tistory.com

 

➕ 멘토님 피드백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