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로베이스UIUX스쿨/주차별 과제

[제로베이스UIUX] 2주차 과제

버걍 2022. 11. 9. 02:23

그룹 프로젝트1 유저리서치

2주차에는 그룹 프로젝트를 시작했다. 분석할 앱을 정하고 유저리서치 수행계획서를 제출하는게 과제였는데 우리 팀은 배달의 민족으로 진행했다. 전공생으로 학교에서도 이미 해봤고 다 아는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할 때는 또 어렵다.. 미팅할 때도 팀원들이랑 같이 헤맬 때가 많아서 효율적인 팀플을 위해 개인적으로 미팅 전에 준비를 많이 했던 것 같다. 사실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서도 많이 배웠다. 예를 들면, 이걸 왜 해야하고 다음 스텝으로 넘어갈 때 어떻게 연결시켜야 하는지 등에 대해 고민하고 또 배웠다. 실무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고 기대가 된다! (그룹 프로젝트는 다른 게시글로 업로드를 해서 아래에 링크를 첨부했다)

 

 

배달의민족 UX·UI 개선 프로젝트 01_유저리서치 수행계획서

2022.11.07 2주차는 첫 그룹프로젝트가 시작됐다. 월요일이 한 주의 시작인데 팀이 배정되어서 월요일 밤에 1차로 구글밋으로 미팅을 했다. 분석할 앱을 배달의 민족으로 정했고 각자 유저리서치

btty-designer.tistory.com

 

 

퍼런스 분석

매주 레퍼런스 분석을 해야하는데 첫 레퍼런스 분석으로 KREAM앱을 분석했다. 어느 부분을 어떤 시야를 가지고 어떻게 분석해야하는지 고민하면서 분석했고, 제로베이스 스케줄이 생각보다 타이트해서 과제를 위한 과제를 할 때도 있었는데 이 과제만큼은 학습을 위한 과제로 열심히 했다! (레퍼런스 분석도 다른 게시글로 업로드를 해서 아래에 링크를 첨부했다)

 

 

KREAM UX·UI에 숨 참고 deep dive 해보았습니다

평소에 나이키 조던, 덩크 등 신발에 관심이 많아서 크림과 솔드아웃에 자주 들락날락 거리는데요. 한정판 거래앱인 KREAM을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고자 합니다. 숨 참고 deep dive..!🤿💦 1. KREAM은

btty-designer.tistory.com

 

아티클 디스커션

첫 번째 아티클을 읽고 내가 UX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이유를 글로 적고, 10가지 심리학 법칙에 따른 앱분석에 관한 두 번째 세 번째 아티클을 읽고 사례조사+인상 깊었던 점을 글로 적는 게 과제. 사실 개인적으로도 해야되는 것을 알면서도 미루고 있던 것들이라 과제로 해서 오히려 좋았다ㅎ

 

1. 해당 아티클을 읽고 내가 UX디자이너가 되고 싶은 이유는 ‘__________’ 이다. 라고 왜 UX 디자인을 하고 싶은지 적어봅니다. 그리고 내가 가진 소프트스킬들은 무엇이 있는지 강점/약점을 분석해보고 나눠봅니다.

 

 

UX 커리어 시작하기: 사용자 경험 디자인(User Experience Design) 직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

이 글은 매튜 매가인(Matthew Magain)과 루크 챔버스(Luke Chambers)가 2014년 4월 UX matters에 게재한 글입니다. 피엑스디에서 저자의 서면 허락을 받고 번역, 게시하였으며, 저자의 허락없이 복사하여 사용

story.pxd.co.kr

 

아티클 디스커션 1_내가 수행한 과제

 

2. 좋은 UX 는 어떤 UX 입니까? 한가지 법칙을 찾아 기존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법칙을 찾아 나눠봅니다.

 

 

좋은 UX를 만드는 10가지 법칙

Laws of UX로 보는 SOCAR 분석 [코드스테이츠 PMB 07] | <목차>1. 들어가며2. 쏘카 분석해 보기 : 10가지 심리학 법칙을 중심으로    - 제이콥의 법칙    - 피츠의 법칙    - 힉의 법칙    - 밀러의

brunch.co.kr

 

아티클 디스커션 2_내가 수행한 과제

 

3. 인상 깊었던 UX 심리학 법칙은 무엇입니까? 아티클에 나와있는 한가지 예시를 정해 흥미로웠거나 인상깊었던 점을 나눠봅니다.

 

 

UX의 10가지 심리학 법칙으로 알아보는 '에어비앤비'

[코드스테이츠 PMB 8] UX 심리학 | 2021년이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다. 연말이 다가오기 시작한다. SNS 곳곳에서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냄새가? 나기 시작한다. 나는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위해

brunch.co.kr

 

아티클 디스커션 3_내가 수행한 과제

 

슬랙에 공유한 아티클 디스커션에 달린 댓글들

 

2-1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의 불편한 요소 찾아보기

15개 어플에 대해 각각 5개의 불편한 점을 찾아야 한다. 잘 되어있는 좋은 앱은 불편한 요소를 찾는데 오래 걸렸고, 반면에 개선이 많이 필요한 앱은 불편한 요소를 찾는데 시간이 적게 걸렸다. 나는 불편함에 익숙해진 오염된 유저.. 그래서 대략 8시간 반이나 걸린 과제.. 2-3시간 걸린 사람은 어떻게 한거지..?

 

➕ 멘토님 피드백

크림.. 이거 보면 연락주세요ㅋㅋㅋ (날 데려가)